세계의 박물관 나들이/유럽

세계 3대 박물관, 이탈리아 바티칸 박물관(Musei Vaticani, Italy)과 미켈란젤로의 천지창조

하이_엘리 2020. 9. 15. 04:46
반응형

바티칸 박물관 내부

바티칸 박물관(Musei Vaticani)

바티칸 미술관은 이탈리아 로마 북서부에 위치한 바티칸 도시에 있는 박물관으로 프랑스 파리의 루브르 박물관과 영국 런던의 대영 박물관과 함께 세계 3대 박물관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박물관의 시초는 16세기 1506년 교황 율리우스 2세(Julius II)가 미켈란젤로 부오나로티(Michelangelo Buonarroti)에게 40개의 조각상과 교황의 무덤을 짓도록 위임하였습니다. 그렇게 만들어진 훌륭한 고대 조각상들의 작품 전시가 시작이었습니다. 

이후 교황 클레멘스 14세(Clemens PP, XIV)에 의해 1773년 박물관은 대중에게 공개될 수 있었습니다.

박물관은 역대 로마 교황들이 수집한 엄청난 양의 미술품들과 오래된 문서 및 자료들을 소장하고 있습니다.  

주요 작품으로는 그리스 르네상스 회화 미켈란젤로의 <천지창조>, <최후의 심판>, 레오나르도 다 빈치의 <성 히에로니무스>, 라마엘로의 <성체의 논의> 등이 있습니다. 

이밖에도 고대 이집트의 방대한 유물을 소장한 박물관으로 유명하며 전시품에는 파피루스, 미라, 서적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박물관은 약 1,400실로 이루어져 있고 건물 벽, 천장, 바닥까지 모두 작품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바티칸 박물관은 전 세계에서 몰려드는 수많은 관광객들로 항상 대기 시간이 길어 미리 티켓을 예약해 갈 경우 빠르게 입장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전시 관람 비용은 17유로입니다. 오디오 가이드 비용은 7유로이며 작품 해설을 위한 한국어가 제공되고 있습니다(2020.09. 확인).

 

위치

Viale Vaticano snc, 00165 Roma 

 

관람 시간(2020.09. 확인)

월요일 - 목요일 09:00 - 20:00

금요일, 토요일 09:00 - 22:00

 

휴관일

일요일

1월 - 1일, 6일

2월 - 11일

3월 - 19일

부활절 기간

5월 - 1일

6월 - 29일

8월 - 15일

11월 - 1일

12월 - 1일, 8일, 25일, 26일

 

천지창조

미켈란젤로의 <천지창조>

교황 율리우스 2세의 초청으로 그리게 된 미켈란젤로의 <천지 장조>는 이탈리아 바티칸 박물관 시스티나 성당(Cappella Sistina)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천지장조>는 20m 높이의 천장에 매달려 하루 17시간씩 4년간의 기간을 걸쳐 완성되었습니다. 

창세기에 나오는 9개의 에피소드를 중심으로 지구의 창조, 인류의 창조 등이 표현되어 있으며 가장 유명한 부분은 에덴동산을 묘사한 부분의 아담의 창조(Creation of Adam)입니다.

<아담의 창조>를 준비하기 위해 그가 그린 두 개의 스케치는 현재 영국 런던의 대영 박물관에 전시되어 있습니다.

그의 그림은 오늘날까지도 많은 연구자들에 의해 면밀히 분석되고 있으며 세밀하고 섬세한 그의 작품은 오랫동안 극찬받고 있습니다.

현재 바티칸 박물관에서 이 작품은 사진 촬영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세계 3대 박물관, 영국의 대영 박물관(The British Museum, UK)

대영 박물관(The British Museum) 대영 박물관은 영국 런던에 위치한 역국 최대의 국립 박물관이자 세계 3대 박물관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대영 박물관의 시작은 1753년 아일랜드의 내과 의사��

starinthenightsky.tistory.com

 

 

세계 3대 박물관, 프랑스 파리 루브르 박물관(Musee du Louvre)과 모나리자(Mona Lisa)

루브르 박물관(Musee du Louvre) 루브르 박물관은 1793년 루브르 궁전을 일부분 미술관으로 사용하면서 박물관으로 변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영국의 대영 박물관과 바티칸시티의 바티칸 박물관과 더��

starinthenightsk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