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가사의한 세계문화유산/국외

아름답고 신비로운 9개의 페르시안 정원(The Persian Garden)

하이_엘리 2020. 10. 16. 06:31
반응형

페르시안 정원(The Persian Garden)

페르시안 정원은 기원전 6세기 아케메네스 왕조부터 시작되어 2000여 년에 거처 유지하며 진화해온 정원입니다. 페르시안 정원은 이란의 9개의 정원으로 8개의 도시에 있으며 모두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되었습니다.

9개의 페르시안 정원은 Ancient Garden of Pasargadae, Bagh-e Eram, Bagh-e Chehel Sotun, Bagh-e Fin, Bagh-e Abas Abad, Bagh-e Shahazadeh Mahan, Bagh-e Dolat Abad, Bagh-e Pahlavanpur, Bagh-e Akbariyen 입니다.

이 중 가장 유명한 페르시안 정원 네 곳을 소개하겠습니다.

 

Bagh-e Eram

에람 정원은 페르시아어로 황제의 정원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90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에람 궁전의 에람 정원은 지상낙원과 같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1963년부터 에람 정원과 궁전은 시라즈 대학(The Shiraz University)에서 관리하고 있으며 대중들에게 공개되고 있습니다. 

 

Bagh-e Eram

위치

Shiraz, Fars Province, Iran

 

Bagh-e Chehel Sotun

체헬 소툰은 페르시안 궁전으로 샤 압바스 2세가 위엄있는 접견실을 만들고자 한 것으로 다른 나라의 국왕과 대사들을 맞이하는데 사용하였습니다.

체헬 소툰은 40개의 기둥을 말하는데 궁전은 20개의 기둥으로 세워졌으며 궁전 앞에 있는 연못에는 체헬 소툰의 기둥 20개가 물에 비쳐 그 합이 40개의 기둥을 나타낸다고 합니다.  

이 곳에는 프레스코화와 도자기에 그려진 그림들이 있습니다.

 

*프레스코화(Fresco Painting) : 석회벽에 그려지는 벽화기법으로 미켈란젤로의 <천지창조>,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최후의 만찬> 그림이 이 기법에 해당됩니다. 

 

Bagh-e Chehel Sotun

위치 

Isfahan, Isfahan Province, Iran

 

Bagh-e Fin

핀 가든은 1590년에 완공되었고 2012년 7월 세계문화유산으로 선정되었습니다. 

핀 가든에는 수많은 편백나무가 있으며 정원 뒤편 산비탈에 샘이 공급되어 기계식 펌프 없이도 수영장과 분수대를 건설할 수 있었습니다. 

 

Bagh-e Fin(외부)

위치

Kashan, Isfahan Province, Iran

 

 

Bagh-e Fin(내부)

 

Bagh-e Shahazadeh 

샤즈데 정원은 1900년대 후반에 지어졌으며 2011년에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되었습니다.

샤즈데 정원의 주변은 벽으로 이루어져 있고 정원 밖으로는 사막의 땅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정원에는 중앙 운하가 있으며 계단식 수영장으로 이루어졌습니다.

 

Bagh-e Shahazadeh

위치 

Kerman, Kerman Province, Iran

 


 

페르시아 제국은 이란 고지대를 중심으로 서아시아, 중앙아시아, 코카서스 지방을 포함한 지역들을 통치하던 고대 제국을 통칭하는 말로 페르시안 정원페르시아 제국 사람들의 과거와 현대의 문화, 정치, 사회 환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페르시안 정원의 모습은 수로와 분수에 의해 구현된 기하학적 배치로 지상낙원을 표현하고 있으며 그 당시 사색과 휴식을 제공하는 공원으로써 왕조의 권력을 상징하였습니다.  

 

 

(↓↓↓)인도의 타지마할(Taj Machal) 역시 페르시아 건축 양식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아름다운 세계문화유산입니다. 

 

 

궁전 같은 완벽한 아름다운 무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인도의 타지마할(Taj Machal)

 

궁전 같은 완벽한 아름다운 무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인도의 타지마할(Taj Machal)

타지마할(Taj Machal) 인도의 대표적인 건축물이자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건축물로 손꼽히는 <타지마할>은 1983년 유네스코(UNESCO)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습니다. 2007년에는 콜로세움과 만리��

starinthenightsk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