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가사의한 세계문화유산/국외

페루의 수수께끼 거대한 그림의 형태, 나스카 라인(Nazca Lines)

하이_엘리 2020. 10. 17. 14:54
반응형

거미 모습, 나스카 라인

나스카 라인(Nazca Lines)

나스카(Nazca)는 남미 페루 남부에 위치한 사막 도시로 이 곳에는 기이한 그림들이 발견되었습니다. 나스카 라인은 1994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습니다.

 

나스카 라인의 형태

대부분 동물과 식물을 형상화한 디자인인데 그 형상은 직선거리가 4 - 10km까지 선으로 이어져 있습니다. 200개가 넘는 디자인은 벌새, 거미, 물고기, 원숭이, 도마뱀, 개 등의 동물과 나무와 꽃의 식물의 모습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나스카 라인은 공중에서 보면 가장 정확한 전체 모습을 볼 수 있으며 지역 특성상 고립되어 있으며 일 년 내내 건조하고 바람이 없는 안정적인 기후로 자연적으로 잘 보존되어 왔습니다. 

 

세상에 드러남

1553년 페드로 치에자 데 레온(Pedro Cieza de Leon)은 그의 저서에 나스카 라인에 대해 추적 표시라고 묘사하였는데 이것이 나스카 라인에 대한 최초 언급이었습니다.

이후 20세기 페루 군대와 민간 조종사에 의해 기하학적 도형들이 보고되기 시작하였습니다. 

 

 

 

 

 

새 모습, 나스카 라인

 

나스카 라인의 목적?

페루는 이를 파라카스 문명 후기(기원전 900년 - 서기 800년)에 그려진 것으로 추정하고 있으며 이 시기의 유물들에 등장하는 그림들과 매우 흡사하다고 합니다. 

 

인류학자, 민족학자, 고고학자들은 나스카 라인의 목적을 알아보기 위해 많은 연구를 하였으며 초자연적인 발생, 외계인의 작품, 종교적 유물, 우주 비행사들의 작품이라는 여러가지 설을 제기하였습니다.

 

가설 중에는 나즈카족이 하늘의 신을 숭배하기 위해 나스카 라인을 만들었다는 주장이 있었습니다. 그들은 농작물의 성공을 위한 물의 이동 경로를 만든 것으로 종교적 관행으로 물을 공급받기 위해 지상에 동물 등의 상징물을 창조했다고 근거를 제시하였습니다. 이러한 천문학적 설명은 증거가 불충분한 것으로 결론 지어졌으며 여전히 다양한 가설들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나스카 라인 지도

 

대부분 라인의 깊이는 10 - 30cm로 되어 있습니다. 

2007년 2월 나스카 지역의 홍수와 산사태가 발생하였고 나스카 라인이 알려지면서 많은 연구 활동가들에 의해 라인이 일부 훼손된 사건들이 생겨났습니다.

정부는 나스카 라인의  훼손을 막기 위해  많은 노력하고 있으며 새로운 나스카 라인을 발굴하기 위한 작업들을 계속해 나가고 있습니다.

현재 나스카 라인을 보기 위한 항공과 전망대 관광 산업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New 7대 불가사의, 평화와 구원의 상징 브라질의 구세주 그리스도 상(Christ the Redeemer)

 

New 7대 불가사의, 평화와 구원의 상징 브라질의 구세주 그리스도 상(Christ the Redeemer)

구세주 그리스도 상(Christ the Redeemer) 구세주 그리스도 상(포르투갈어 : Cristo Redentor)은 브라질의 대표적인 조각상으로 전 세계에서 주목받고 있으며 2007년 신(new) 7대 불가사의로 등재되었습니다.

starinthenightsky.tistory.com